인생과 삶

노년의 건강과 장수와 행복

매일 기쁨 2022. 11. 17. 08:44

노년(老年)의 건강(健康)과 장수(長壽)와 행복(幸福)

 

일반적(一般的)인 사람의 희망사항(希望事項)을 모아 놓으라면 건강(健康)과 장수(長壽) 그리고 행복(幸福)으로 집약(集約)할 수 있습니다.

 

세단어가 모두 연관(聯關)이 있고 따로 생각하면 그 의미(意味)가 크게 줄어들게 됩니다. 사람은 가능한(可能)한 건강하게 장수해야 하고 행복하게 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행복과 건강과 장수가 없는 인간(人間)의 삶은 실패(失敗)한 인간의 표본(標本)입니다. 건강과 장수와 행복은 쉽게 얻어 지지 않는 소중(所重)한 인간의 목표(目標)며 희망(希望)입니다.

 

모든 결과(結果)는 인과응보(因果應報)의 원칙(原則)이 철저(徹底)히 적용(適用)되는 피(避)할 수 없는 진리(眞理)입니다.

 

건강이나 장수와 행복을 원(願)한다면 이런 결과를 얻기 위한 철저한 준비(準備)와 치열(熾烈)한 자기관리(自己管理)의 노력(努力)과 검약(儉約)의 바른 마음가짐이 있어야합니다.

 

결과는 언제나 정직(正直)합니다. 건강과 장수를 위한 절제(節制)와 알맞은 섭생(攝生)과 운동(運動)을 실질적(實質的)으로 실천(實踐)하고,

 

행복을 위한 좋은 마음가짐과 사랑과 감사(感謝)와 만족(滿足)이라는 소중한 덕목(德目)을 결코 소홀(疏忽)히 하지 말아야 합니다.

 

삶은 여정(旅程)이고 과정(過程)입니다. 과정이 정직하고 성실(誠實)하면 결과는 기대(期待)보다 좋은 것이 진리(眞理)입니다.

 

건강과 장수와 행복은 자기(自己)스스로 심고 가꾸어 만드는 땀과 인내(忍耐)와 노력(努力)의 결실(結實)입니다.

 

노년(老年)이란 스스로의 작품(作品)에 만족하고 이를 즐기는 마음의 여유(餘裕)와 정신적(精神的) 풍요(豐饒)와 여백(餘白)은 삶의 멋이고 유유자적(悠悠自適)이고 무릉도원(武陵桃源)입니다.

 

노년의 건강과 장수와 행복은 절제(節制)와 노력(努力)과 감사(感謝)와 사랑이 만든 열매며 하나님이 주시는 특별(特別)한 선물(膳物)입니다.<다래골 著>

 

'인생과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인이 사랑하며 감사하고 즐겁게 살기  (129) 2023.01.29
배려의 힘  (376) 2022.11.29
노인의 덕  (254) 2022.11.08
노년의 삶은 덤인가  (351) 2022.10.27
노년도 오직 한번 뿐이다.  (341) 2022.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