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과 삶

[고운 마음 그대로 늙어가기]

매일 기쁨 2022. 10. 5. 14:37

현대인은 예상보다 장수하는 축복의 세대를 살고 있습니다. 장수가 축복이 되기 위해서는 건강하고 풍요로우며

 

세상을 긍정적으로 곱게 보는 아름다운 마음에 사랑과 감사와 평화가 함께 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은 관리하기에 따라서 시차를 두고 노화가 진행됩니다. 늙음도 일생에 한 번 밖에 없는 선물이기에

 

고운 품성 그대로 품위를 지키며 우아하고 멋지게 늙어가는 현명하고 아름다운 마무리가 필요합니다.

 

고운 마음 그대로 우아하고 아름답게 늙기 위해 욕심을 줄이며 비교하지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불평불만 원망과 미움 없이 주어진 삶에 만족하고 감사하며 사랑 가득 고운 마음으로 사는 끈질긴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합니다.

 

노인은 모두 고운 마음으로 우아하게 늙고 싶어 합니다. 곱고 우아한 늙음은 자신의 슬기로운 노력과 준비와 인내의

 

치열한 관리의 열매입니다. 고운 마음으로 품위를 지키며 우아하게 늙을 수 있다는 것은 큰 축복입니다.

 

곱고 멋진 늙음은 마음의 평화와 건강과 감사와 사랑을 즐기며 경제적 어려움을 슬기롭게 피함으로 시작됩니다.

 

고운 마음을 품고 밝은 표정과 다정한 언어를 선택해 즐겨 사용하며 일과 놀이를 좋아하면서

 

생산적인 생활에 익숙하고 건강을 위한 운동에 친숙하면 곱고 우아하게 늙어 갈 수 있습니다.

 

생산적인 늙음은 고운 마음 그대로 늙어가는 기초입니다. 일과 놀이와 운동은 노인을 행복하고 멋지게 만들어 주는 묘약입니다.

 

생산적인 일과 노후를 즐기는 멋진 놀이는 간결하고 소박한 삶이 주는 평화와 기쁨까지도 알게 합니다.

 

늙을수록 지나친 욕심을 멀리하고 시기와 질투와 원망과 미움마저도. 경계하며 마음에 품지 말아야 합니다.

 

모든 사람을 넓은 마음으로 포용하고 만족하며 스스로 감사하고 즐거워하며 행복해야 합니다.

 

고운 마음 그대로 멋스럽게 늙어가기 위해서는 배우고 공부하며 움직이고 적절한 일을 즐기며

 

새 세대에 주인공이 되도록 노력하는 열정을 진행형으로 실천하는 슬기로운 삶을 살아야 합니다.

 

늙을수록 자신의 나이에 맞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계속 추구하는 노력 또한 소홀이 하지 말아야 됩니다.

 

이와는 반대로 방만하게 살며 세상을 우습게 여기고 살았다면 몸 아프고 줄 것 없고 받을 것만 있게 되는 불행한 늙은이로 사회에 부담만 주는 열등 늙은이가 될 확률이 많아집니다.

 

우아하고 곱게 늙으려면 건강을 지키며 고운 마음으로 사랑하고 감사하는데 익숙해야 합니다.

 

능력이 있을 때 미리 준비해고 마음관리를 철저해야 나이 들어서 궁핍과 강박한 마음을 피할 수 있으며

 

풍요로운 마음으로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독립적으로 품위를 지키며 우아하고 곱게 늙을 수 있습니다.

 

노인은 풍요한 마음과 자부심이 있어야 자신이 원하는 삶을 즐기며 자기 멋에 겨워 우아하고 느리게 늙어갈 수 있습니다.

 

슬기롭고 지혜로운 노인은 자신의 여유로운 시간을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의 선물로 믿고 감사하며 행복해합니다.

 

노후에 고운 마음 그대로 우아하고 품위 있게 늙어간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고운 마음으로 우아하게

 

늙을 수 있다는 것은 오랜 시간 자연에 순응하며 하늘의 사랑과 감사와 기도를 일상화 하고 절제하며

 

소박하고 간결한 삶을 즐기며 늙음을 완숙과 성숙으로 믿고 감사하는 늙은이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고운 마음 그대로 품위 있고 우아하게 늙는다는 것은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 하는 살아 있는 위대한 작품입니다.<다래골 著>

'인생과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년의 삶은 덤인가  (351) 2022.10.27
노년도 오직 한번 뿐이다.  (341) 2022.10.14
더욱 자유로운 노년으로  (402) 2022.08.31
아름다운 노후를 위한 고찰  (12) 2022.08.17
바람직한 노년의 마음 가짐  (2) 2022.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