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 3

부부에 관한 명언 모음

[부부(夫婦)에 관한 명언(名言) 모음 58 ] 01. 가장 과묵한 남편은 가장 사나운 아내를 만든다. 남편이 너무 조용하면 아내는 사나워진다. 02. 가정에서 아내에게 기를 펴지 못하고 지내는 남편은 밖에서도 굽실거리며 쩔쩔매게 된다. 03. 남의 취향에 맞는 아내(남편)가 아니라, 자신의 취향에 맞는 아내(남편)를 구하라. 04. 남자가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재산 또는 최악의 재산은 바로 그의 아내이다. 05. 남자에 있어 최고의 재산은 마음씨 고운 아내이다. 06. 남편의 사랑이 지극할 때 아내의 소망은 조그마하다. 07. 내가 존재하는 목적은 단 한 사람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이다. 08. 미인은 눈을 즐겁게 하고, 어진 아내는 마음을 즐겁게 한다. 09. 부부 사이의 애정이란 서로가 서로에..

좋은 글 2023.05.25

받는 노인과 주는 노인

[받는 노인과 주는 노인] 아름다운 노인은 베풀며 살기를 원(願)한다. 베풀기 위해서는 사랑과 배려와 물질이 있어야 한다. 궁핍하지 않은 생활의 여유와 사랑하고 배려하는 넓은 마음이다. 주고 싶고 베풀고 싶은 마음은 간절한데 줄 것이 없다면 마음만 아플 뿐이다. 삶을 마치는 순간까지 자기를 철저하게 사랑하며 노년의 존엄성을 지키고, 행복하려면 어떤 형태든 자기에게 맞는 노후준비가 필요하다. 노후 준비는 특별한 것이 아니다. 개미나 다람쥐가 추운겨울을 준비하듯 사람도 젊어서 수입이 있을 때 노후 준비를 하는 것이다. 정신건강도 몸의 건강도 건강할 때 자기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주는 노년을 원한다면 삶을 마치는 순간까지의 건강, 물질, 정신, 일거리, 행복을 유지하고 확보하는 슬기로운 노력이 필요하다. ..

인생과 삶 2023.05.12

다르게 늙는다

[다르게 늙는다] 사람이 다르듯이 늙는 것도 다르다. 각기 살아온 역사가 다른 것처럼 늙는 것도 각자 다르다. 품위를 지키며 보람차고 아름답게 늙는 사람이 있는 반면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다. 행복하거나 불행한 노년이 되는 것은 일차적으로 자기의 책임이다. 결과가 다른 것은 원인과 과정이 다르기 때문이다. 결과에 불평하는 것은 비열한 자기모순이다. 살아온 역사가 다르기에 모든 노년이 즐거움과 행복을 같이 누릴 수 없는 것이 당연하다면 아름답고 행복하게 늙기 위한 남다른 노력을 소홀히 하지 않은 것은 지혜다. 모든 사람이 피(避)할 수 없는 것이 늙음이다. 품위를 지키며 곱고 행복하게 나이 드는 것은 차원 높은 아름다움이다. 시간은 예외를 허락하지 않고 정확한 결과를 제시한다. 지난 시간을 어떻게 살았느냐..

인생과 삶 2023.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