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과 삶

노년은 시간의 아름다운 열매

매일 기쁨 2021. 1. 6. 13:46

[노년은 시간(時間)의 아름다운 열매]

 

 

 

사람들은 잠시 꿈을 꾸고나서 나이 든 것을 실감하고 놀라며 황당해 하지만 절망하거나 공포심을 가질 일은 아닙니다.

 

나이는 역사며 삶의 흔적이 쌓이는 소중한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늙음을 환영할 것도 아니지만 거부할 일은 더욱 아닙니다.

 

나이 드는 것은 가장 자연스런 것이므로 담담히 받아드리며 순응하는 것이 바른 마음 자세입니다. 자연에 순응하는 모습은 참으로 장엄하고 아름답습니다.

 

노년을 감사의 대상으로 생각하면 늙음의 소중함을 깨닫고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의 소중함을 알게 되며,

 

끝이 좋아야 모든 것이 좋다는 의미를 깨닫고, 품위 있고 행복한 노년이 되도록 노력하게 됩니다.

 

현명하고 멋지게 여유롭고 넓은 마음으로 늙는 다면, 노년은 축복이고 아름다움이고 무한한 감사의 대상이란 것을 알게 됩니다.

 

젊음은 지혜롭고 멋진 노년을 준비하는 엄숙한 시간이고 아름다운 늙음을 위한 소중한 기회입니다.

 

노년을 두려워하기보다 방학숙제를 모두마친 학생의 홀가분한 마음이여야 합니다.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풍요롭고 넓은 마음으로 아름답게 늙은 다는 것은 멋진 완성이며 큰 축복입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걸림돌 하나하나 치우며 인생의 긴 행로를 완주 해가는 노년은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훌훌 털어버려도 아까울것이 없는 나이가 시간이 주는 향기로운 열매입니다.

 

욕심이라는 고질병에서 조금은 자유로워지고 삶은 감동과 기적이 널려있음을 알게 되는 것도 시간이 노년에게 주는 열매입니다.

 

자유롭고 멋진 노년의 시간은 성실하고 바르게 살아온 사람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귀한 선물입니다.<다래골 著>

 

'인생과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까지 살아 있음에 감사하며  (0) 2021.02.02
늙은이가 스스로 즐기며 행복하기  (0) 2021.01.20
노인의 제3 행복  (0) 2020.12.21
인생의 오후를 위한구상  (0) 2020.12.07
노년의 리모델링  (0) 2020.11.25